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environmentobjet
- Performance
- 데이터최적화
- firebase
- Network
- Animation
- RxSwift
- 달력
- state
- CS
- arkit
- auth
- Concurrency
- gesture
- fullscreencover
- GCD
- ar
- ios
- withAnimation
- swift
- realitykit
- combine
- authentication
- SwiftUI
- stateobject
- 네트워크
- UIKit
- WWDC
- iphone
- dataflow
Archives
- Today
- Total
XLOG
[UIKit]UIView에 action 추가하기 본문
SwiftUI의 경우 view에 onTapGesture를 추가하게 되면 간단하게 탭제스쳐에 반응을 할 수 있게 된다.
하지만 UIKit에서는 onTapGesture가 없다.
하지만 개발을 하다보면 버튼이 아닌 imageView 나 기타 UIView에 액션을 추가하고 싶은 일이 발생한다.
우리에게 필요한것은 gesture 객체와, view가 필요하다.
또한 viewController에 view에 isUserInteractionEnabled 의 변수 값을 true로 설정해주면 된다.
private let actionView = UIView()
let gesture:UITapGestureRecognizer = UITapGestureRecognizer(target: self, action: #selector(targetViewDidTapped))
gesture.numberOfTapsRequired = 1
view.isUserInteractionEnabled = true
actionView.addGestureRecognizer(gesture)
'Swift > UIK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Kit] Layer 는 무엇일까? 왜 사용할까? (0) | 2023.03.01 |
---|---|
원티드 프리온보딩 챌린지 iOS 2차과정 사전 과제 (2) | 2023.02.26 |
[UIKit] UIImage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- 1 (0) | 2023.02.01 |
[UIKit] Google Login With Firebase (0) | 2023.01.30 |
[UIKit] UITextField 한글 글자 수 제한 (0) | 2023.01.30 |